영어로 계란 주문하는 법, 다양한 계란 요리들


영어로 계란 주문하는 법, 다양한 계란 요리들

바로 전에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계란 요리를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영어권에서는 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이렇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것"을 주문할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하지만 말이죠. 그만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 "HOW WOULD YOU LIKE YOUR EGG?" 계란은 어떻게 드릴까요?

영어권 식당에서 계란 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이러한 질문을 듣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적당한 대답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인데요. 일단 가능한 대답들을 정리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SUNNY SIDE UP" (한쪽만 익힌 반숙의 계란 프라이)
"OVER EASY EGG" (양쪽 다 뒤집어 살짝 익힌 계란 프라이)
"OVER HARD EGG" (완숙)
"POACHED EGG" (수란 : 기름을 쓰지 않고 찐 계란 프라이)
"SCRAMBLED EGG" (애그 스크램블)
"BOILED EGG" (삶은 계란)
    - SOFT BOILED (반숙 삶은 계란)
    - MEDIUM BOILED (반숙과 완숙 사이의 삶은 계란)
    - HARD BOILED (완숙 삶은 계란)

다양한 계란의 요리의 종류를 이렇게 나누어 볼 수 있는 모습인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UNNY SIDE UP


# SUNNY SIDE UP = 태양처럼 보이는 계란

써니 사이드 업 형태는 계란이 태양처럼 보이도록 한쪽 면만을 익힌 계란 프라이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빔밥을 먹을 때 종종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 OVER EASY EGG = 양쪽 다 뒤집었지만 살짝 익힌 계란 프라이

오버이지 형태의 경우에는 모양을 살짝 포기한 형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양쪽 다 뒤집어서 익히는 계란 프라이지만, 완전히 익히지는 않고 적당히 익혀서 반숙으로 만든 계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OVER HARD


# OVER HARD EGG = 양쪽 다 뒤집어서 완전히 익힌 계란 프라이

오버 하드의 경우에는 오버이지와 비슷하지만, 양쪽 모두 완전히 익히는 계란 프라이를 말합니다.

# POACHED EGG = 수란,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계란 프라이

파우치드 애그는 우리나라말로는 수란이라는 것인데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찐 계란을 말합니다. 기름기가 거의 없어서 담백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SCRAMBLED EGG


# SCRAMBLED EGG = 스크램블드 애그

스크램블 애그는 계란을 열심히 휘저어서 만드는 것이 특징인 요리입니다.

▲ BOILED EGG


# BOILED EGG = 삶은 계란

보일드 애그는 말 그대로 삶은 계란입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삶은 계란에는 3단계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각 SOFT, MEDIUM, HARD로 나누어진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계란 요리의 다양한 종류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계란 요리를 주문할 때 당황하지 않도록 합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neral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