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새김 영어"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암기법


"뇌새김 영어"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 암기법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이번에도 일종의 광고 내용이 들어간 글을 한 번 게재를 해보려고 합니다. 영어 공부와 관련된 자료들을 이 한 곳의 블로그에 몰아넣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언론에서도 다루고 있는 내용을 건드리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뇌새김 영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언론 기사를 보다 보면, 영어와 관련해서 손쉽게 발견할 수 있는 내용이 바로 지금 한 번 이야기를 하고 있는 "뇌새김 영어" 혹은 "워드 스케치"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도 이 프로그램이 제법 궁금했기에, 관련 내용을 한 번 찾아보았는데요. 아쉽지만 직접 사용해보지는 못하고, 관련 내용을 글로만 접한 뒤, 이러한 프로그램인 것 같다는 느낌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뇌새김 영어,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PROVOC"이라는 프로그램을 그림으로 옮겨놓은 것 같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뇌새김 영어라는 프로그램이 소개된 내용을 살펴보니, 제가 예전에 단어를 암기할 때 사용했던 프로그램인 "PROVOC"이라는 프로그램과 상당히 닮아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PROVOC의 경우에는 "글자"만 취급하는 프로그램인지라, 무조건 단어와 단어 단위로 "어휘"를 암기할 수밖에 없는 모습이었는데요.



뇌새김 영어에서는 마치, "RE-START ENGLISH"라는 책과 어플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영어 단어를 그림으로 풀어주면서, 일종의 연상작용으로 단어를 그림과 함께 외울 수 있다는 점이 한 걸음 더 나아간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그림과 애니메이션으로 단어를 외우는 콘셉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단어를 암기하려면 같은 단어를 장기간에 두고 여러 번 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래도 우리가 무언가를 외우고, 그것이 단기 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인데요.


만약에 우리가 지금 무언가를 외웠다고 하지만, 그것을 한 시간 정도 후에 테스트해보면 90% 정도를 맞출 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3시간이 지난 뒤, 혹은 그다음 날에는 오늘 외웠던 것의 50%도 채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서 관련 내용을 꾸준히 보아주면 극복할 수 있는 모습인데, 그러한 부분을 "프로그램"적인 부분을 활용해서 메워주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이 "뇌새김 영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서울대생이 개발해서 더 화제가 되고 있다는 프로그램


"뇌새김 영어" 혹은 "워드 스케치",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위버스 마인드"라는 곳에서 개발이 되었고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이렇게 "기기"를 한 번에 구매하는 것에 부담을 느낄 사용자들을 고려해서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렌털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10만 원 상당의 렌털 등록비를 지원"해주기도 하고, "소유권 이전 해택 제공"을 해주기도 하고요.


"PC 연동 학습 무상지원", "학습기 액세서리 무료 증정" 및 "1:1 맞춤 관리"를 지원하고 있기도 하지요. 학습자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도 하고, 담당 컨설턴트와 365일 1:1 전담관리 및 연 2회 학습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학습기를 1년 동안 사용한 후에는 "소유권 이전" 혜택이 있다고도 하니, 혹시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잘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영어(워드스케치)"


LINK : http://app.ac/6qqZjK203


이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New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