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AN EYE OUT", 지켜보다 / 살펴보다.


"KEEP AN EYE OUT", 지켜보다 / 살펴보다.


이번에도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KEEP AN EYE OUT"이라는 영어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KEEP AN EYE OUT FOR SOMEONE OR SOMETHING"과 같은 형태로 쓰이기도 하는 표현입니다.


그 의미는 바로 무언가를 "지켜보다" 혹은 "살펴보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어떠한 것을 지켜보고 있다고 한다면, "KEEP AN EYE OUT FOR SOMETHING"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고, 특정한 사람을 지켜본다면, "KEEP AN EYE OUT FOR SOMEONE"과 같은 형태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KEEP AN EYE OUT FOR SOMEONE / SOMETHING = 누군가 혹은 무언가를 지켜보다 / 살펴보다.


이 표현은 제법 직설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눈을 어딘가에 주시하고 있다."라는 말로 한 번 직설적으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인데, 눈을 어딘가에 주시하고 있다는 것은 결국 어딘가에 주목을 하고 있다는 말로, 즉, 어딘가를 집중해서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이렇게 "누군가 혹은 무언가를 지켜보다" "살펴보다"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lease try to keep an eye out for the bus." (버스가 오는지 지켜보세요.)

"You keep an eye out while I sneak in." (내가 몰래 들어갈 테니까 네가 망을 봐.)

"Can you keep an eye out for my baggage?" (제 짐을 좀 찾아봐주시겠습니까?)


여기까지, "KEEP AN EYE OUT"이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