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 THE SAME MIND", 같은 생각이다.


"OF THE SAME MIND", 같은 생각이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BE OFTHE SAME MIND"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바로 "같은 마음의"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인데요. 실제로 그 의미하는 바도 같습니다. 바로 "같은 생각이다." 혹은 "같은 마음이다."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인 것이지요.




# BE OF THE SAME MIND = 같은 생각이다. / 같은 마음이다.


이 표현은 이렇게 다른 사람과 같은 의견이나 생각을 지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무언가 같은 것을 가리킬 때 "THE SAME"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여기에서도 똑같이 같은 방식으로 사용한 모습이지요.


# BE OF THE SAME MIND ABOUT / ON SOMETHING = ~에 대해서 같은 생각이다.


이렇게, "BE OF THE SAME MIND"라는 표현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특별히 "어떤 것에 대해서 같은 생각이다."는 의미를 전달할 경우에는 뒤에 "ABOUT / ON"과 같은 말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Doctors are of the same mind about the dangers of smoking."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서 의사들은 모두 같은 생각이다.)

"we are of the same mind on this issue."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같은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OF THE SAME MIND"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