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Z", 그냥 재미로?


"LOLZ", 그냥 재미로?


우리말에서는 "ㅋ"라는 말로 특히 온라인에서는 "웃음"을 표현합니다. 그런데, 영어에서는 이것을 주로 "LOL"이라는 말로 표현을 하지요. "LOL"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라는 게임의 약자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그 이전부터 "LOL"은 "LAUGH OUT LOUD"라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LAUGH OUT LOUD"라는 말은 "크게 웃다"라는 의미로 사용된 표현으로, 우리말의 "ㅋㅋㅋ"와 닮아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 LOLZ는 무슨 의미를 담은 표현일까?


그리고, 최근에는 "LOLZ"라는 표현이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LOLZ"는 그럼 무슨 의미를 담은 표현일까요? 사실, "LOLZ" 역시도 "LOL"과 같은 의미를 담아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LOL"을 강조하기 위해서 "Z"를 하나 더 붙여서 사용하는 것에 불과한 표현이지요.


그래서, 문장 끝에 "LOZ"를 붙이면, 우리말에서 사용하는 "ㅋ"와 상당히 닮아있습니다. 굳이 의미를 따져보자면, "그냥 재미로"정도로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지요.


"I collect the cologne just for lolz." (나는 그냥 재미로 향수를 모은다.)

"I am going to convince everyone that I am from Singapore, just for the lolz." (내가 싱가포르에서 왔다고 사람들이 믿게 만들 거야. 그냥 재미로.)


여기까지, "LOLZ"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