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BREAK / TEA BREAK", 휴식 시간


"COFFEE BREAK / TEA BREAK", 휴식 시간


일을 하다가 중간중간 잠깐씩 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잠시 쉬는 것을 두고 영어에서는 주로 "BREAK"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표현한답니다.


가장 대표적인 표현이 바로 "BREAK TIME"이라는 표현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표현은 바로 "쉬는 시간"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A COFFEE BREAK / A TEA BREAK = (중간에 차, 커피 등을 마시는) 휴식 시간


이렇게 "휴식 시간"을 다른 "BREAK"이라는 단어에 다른 단어들을 붙여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바로 커피를 잠깐 마시면서 쉬는 시간을 가리킬 때는 "A COFFEE BREAK"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다른 표현으로는 "A TEA BREAK"이라는 표현을 사용하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차를 마시면서 쉬는 경우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꼭, 커피와 차를 마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그냥, 잠깐 쉬는 것을 두고 이렇게 표현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company's only advice is to "take a tea break" and try again." (그 회사의 유일한 조언은 "차를 마시는 휴식 시간을 갖고 다시 도전하라"입니다.)

"Let's have a coffee break, shall we?" (잠시 커피를 마시며 쉬기로 할까요?)

"Let's take a 10-minute coffee break." (10분간 쉬면서 커피 좀 마시자.)


여기까지, "COFFEE BREAK", "TEA BREAK"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