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SPOT", 즉석에서 / 현장에서


"ON THE SPOT", 즉석에서 / 현장에서

이번에도 간단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표현은 바로 "ON THE SPOT"이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표현에서 쓰인 "SPOT"이라는 단어는 작은 점, 혹은 반점을 주로 이야기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특정한 장소" 혹은 "위치"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표현을 한 번 문자 그대로 옮겨보면 "그 장소에서" 혹은 "특별한 장소에서"라는 의미로 한 번 옮겨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 표현은 꼭 이렇게 장소에만 국한되어서 사용이 되지 않기도 하는 모습인데요. 대표적인 뜻으로는 "즉석에서" 혹은 "즉시"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편입니다.

# ON THE SPOT이 가지는 의미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ON THE SPOT"이라는 표현은 크게 3가지의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이 갖는 의미를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즉각 / 즉석에서
"He answered the question on the spot." (그는 그 질문에 즉각 대답했다.)
"He bounced on the spot with joy at winning the prize." (그가 상을 탔을 때 그는 기뻐서 날뛰었다.)

2. (일이 벌어지는) 현장에서
"An ambulance was on the spot within minutes." (구급차 한대가 곧 현장에 나타났다.)
"A bullet killed him on the spot." (총탄에 맞아 그는 즉사했다.)
"The reporter interviewed me on the spot." (현장에서 기자가 나를 인터뷰했다.)

3. (이리저리 옮기지 않고) 제 자리에서
"Running on the spot is good exercise." (제자리 달리기는 좋은 운동이다.)

이렇게 다양한 의미로 쓰인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주로 "그 자리에서" 혹은 "즉시"라는 의미로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ON THE SPOT"이라는 표현이 가지는 의미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