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DOWN THE PAN", 변기 속으로 들어가다?


"GO DOWN THE PAN", 변기 속으로 들어가다?

이번에도 뭔가 독특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한 번 살펴볼 영어 표현은 "GO DOWN THE PAN"이라는 영어 표현이 그것인데요.

보통 "PAN"이라고 하면, 우리는 아마도 프라이팬과 같은 것을 먼저 떠올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사용된 PAN은 그 팬이 아니라고 하는군요.


# PAN = 변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PAN이라는 단어를 찾아보면, "변기를 의미하기도 하는 모습인데요. 여기에서 사용된 PAN은 바로 "변기"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GO DOWN THE PAN이라고 하면,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나서 물을 내리면, 관을 통해서 무언가가 내려가는 것을 뜻한다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화장실에서 물을 내리는 것에서 나온 표현이 바로 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GO DOWN THE PAN = 망치다 / 낭비되다.

그래서 이 표현이 갖는 의미는 바로 "망치다" 혹은 "낭비하다"라는 의미가 되겠는데요.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었지만 그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버린 경우에 사용하기에 적절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coupon went down the pan because the term of validity expired." (이 쿠폰은 유효기간이 지나서 쓸모없는 것이 되어버렸다.)
"No wonder this place is going down the pan." (이 곳이 망쳐지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Julian had great dreams of becoming a football player, but they went down the pan when he broke his leg." (줄리안은 축구선수가 되는 꿈을 꾸었지만, 다리를 다치면서 그 꿈이 물거품이 되었다.)

여기까지, 독특한 영어 표현, 혹은 조금은 지저분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