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VE", 갈망하다 / 열망하다.


"CRAVE", 갈망하다 / 열망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것을 몹시 원하는 경우에 우리는 "갈망한다", "열망한다"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무언가가 엄청나게 먹고 싶은 경우에도 이러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지요. 실제로 일상에서 표현하기에는 "~가 땡긴다"라고 하기도 하지만 말이죠.


이렇게, "무언가 엄청나게 원하는 것"을 가리키는 경우에 영어로는 "CRAVE"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표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CRAVE / CRAVE FOR = 갈망하다 / 열망하다


특별히 사랑에 목마르거나, 무언가 갑자기 무언가를 먹고 싶다 거나한 경우에 모두 "CRAVE"를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치킨을 크게 먹고 싶지 않았는데, 갑자기 치킨이 엄청 먹고 싶어 진다거나 하는 경우에 이렇게 "CRAVE CHICKEN"이라는 말로 표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RAVE를 가지고 표현해볼 수 있는 표현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물론 여기에서 소개하는 표현들 외에도 더 많은 것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CRAVE AFFECTION = 사랑에 목마르다.

CRAVE FOOD = 식탐이 있다.

CRAVE COLD BEER = 시원한 맥주가 땡긴다.


이렇게 다양한 표현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표현들이 문장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I really do crave your indulgence." (난 정말로 네가 원하는 대로 하며 살길 원해.)

"Do you crave something a little sweet?" (약간 단 것을 원하나요?)

"I am thirsty, and I crave cold beer." (목이 칼칼하니, 시원한 맥주가 땡긴다.)


여기까지, "CRAVE"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