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CE YOURSELF", 대비하다.


"BRACE YOURSELF", 대비하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BRACE YOURSELF"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는 표현이지요.


"BRACE"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동사로는 "대비하다", "준비하다"와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면, "스스로를 대비시키다" 정도의 의미로 생각을 해볼 수 있답니다.




# BRACE YOURSELF FOR SOMETHING = 어떤 것에 대해서 대비하다 / 어떤 것에 대해서 준비하다.


이렇게, "BRACE YOURSELF FOR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사용하게 되면, "어떤 것에 대해서 대비하다" 혹은 "어떤 것에 대비해서 준비하다."와 같은 의미를 담아낸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태풍에 대해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BRACE YOURSELF FOR THE TYPHOON."이라는 말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처럼 더운 날에 폭염에 대해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면, "BRACE YOURSELF FOR THE HEAT WAVE."와 같은 말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어떤 것에 맞선다는 의미로, "AGAINST"라는 단어를 조합해서 만들 수 있기도 합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UN troops are braced for more violence." (유엔군은 더 많은 폭력에 대비하고 있다.)

"They braced themselves against the wind." (그들은 바람에 맞서 쓰러지지 않으려고 몸을 버텼다.)

"They are bracing themselves for a long legal battle." (그들은 장기적인 법정 투쟁에 대비하고 있다.)


여기까지, "BRACE YOURSEL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