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을 영어로?


"산불"을 영어로?


최근 들어서 이상하게 산불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건조한 것 같지는 않은데, 여기저기서 산불이 나면서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이러한 산불을 영어로 어떻게 영어로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다지 특별한 내용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 산불이니, 영어로 MOUNTAIN FIRE라고 할 수 있을까?


산에 불이 나는 것을 우리말로는 "산"과 "불"을 합쳐서, "산불"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요. 영어에서도 이렇게 같은 방식으로 표현을 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이런 조합이 가능하다면, 영어로는 아마도 "MOUNTAIN FIRE"와 같은 말로 표현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안타깝게도 이 표현은 영어에서 잘 등장하지 않는 표현이랍니다. 이렇게 사용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 뜻은 통하겠지만, 뭔가 어색한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 영어로 산불은 "FOREST FIRE"라고 합니다.


영어로 산불은 주로 "FOREST FIRE"라는 말로 풀어내는 편입니다. "FOREST"라는 단어는 "숲"을 가리키는 단어인데요. 그래서 영어로 산불은 결국 "숲불"이라는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산에는 나무들이 있어서 숲을 이루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산에 불이 나는 것을 결국은 "숲"에 불이 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re is a small forest fire just beyond those hills." (저 언덕 뒤에서 작은 산불이 났어요.)

"The forest fire fanned out in all directions." (산불이 사방팔방으로 번졌다.)

"The forest fire did damage to many people." (산불은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쳤다.)


여기까지, "산불"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