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ND TRIP TICKET / ONE WAY TICKET", 왕복 / 편도권


"ROUND TRIP TICKET / ONE WAY TICKET", 왕복 / 편도권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나 기차 등의 교통수단의 티켓을 끊으면, 편도 혹은 왕복으로 티켓을 끊는 편입니다. 도착한 곳에서 오랜 기간 머물거나 돌아올 때는 다른 교통수단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편도" 티켓을 구입할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왕복 티켓"을 구입할 것이지요.


특히,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왕복 티켓"을 끊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특히 미국 같은 경우에는 편도 티켓을 끊게 되면, 입국 허가가 나지 않는다고도 하지요. 불법 체류의 위험성 때문에 말이죠.




# 왕복 티켓, 편도 티켓을 영어로 옮겨보면...


이번에는 이렇란 "왕복 티켓"과 "편도 티켓"을 영어로 옮겨보는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 내용은 간단합니다. 그래서 아래에 한 번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A ROUND TRIP TICKET = 왕복권

A ONE-WAY TICKET = 편도권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왕복권을 영어로는 "ROUND TRIP TICKET"이라고 합니다. 라운드는 말 그대로 "원" 혹은 "한 바퀴 도는 것"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출발했다가 결국은 목적지로 다시 돌아와야 한다는 것에서 이렇게 사용하는 모습이지요.


편도권 역시도,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ONE-WAY TICKET"이라고 표현하는 이것은, 역시 목적지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지 않고, 한 방향으로만 간다는 것에서 "ONE WAY TICKET"이라고 나타내는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much do you charge for a one way ticket?" (편도 표는 얼마를 지불해야 하나요?)

"With budget airlines, one can get a one way ticket from Seoul to Jeju for as little as 19,000 won."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제주까지 불과 19,000원에도 편도 티켓을 끊을 수 있다.)

"Would you like a one way or round trip ticket?" (편도로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왕복으로 하시겠습니까?)

"How much does a round trip on the Limousine cost?" (리무진 버스로 왕복할 경우 요금은 얼마인가?)


여기까지, "왕복", "편도"에 대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