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FLIGHT", 일류의 / 최고의


"TOP FLIGHT", 일류의 / 최고의


이전에 "TIER"를 사용한 "1류, 2류, 3류"에 관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그것과 비슷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이번에는 바로 "TOP FLIGH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한다면, 아마도 "최고의 비행"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지만, 실제로 가지는 의미는 바로 "최우수" 혹은 "1류의"와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답니다.




# TOP FLIGHT = 최우수 / 제1급 / 최고의 / 일류의


이 표현 역시도 가장 우수한, 혹은 가장 좋은, 가장 높은 수준에 있는 어떤 것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특정한 집단에서 "일류"에 속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사실, 이 표현이 어디에서 온 것인지는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이 표현이 주는 느낌상, "아주 좋은 의미"일 것이다는 느낌이 전달되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비행은 하늘을 나는 것이데, 그중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있으니, 긍정적인 의미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e don't have many players in the top flight who are interested in being managers." (우리 팀은 매니저가 되길 원하는 역량이 뛰어난 많은 선수들을 데리고 있지 않다.)

"Brian Greene is a top-flight theoretical physicist at Columbia University." (브라이언 그린은 콜롬비아 대학 최고의 이론 물리학자입니다.)

"Judges make mistakes too. They can be as dumb and unworldly as any top-flight banker." (판사들 또한 실수를 한다. 그들은 다른 최우수 은행가들 만큼이나 바보 같고 세상 경험이 부족할 수 있다.)


여기까지, "TOP FLIGHT"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