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MPING", 글램핑, 호화로운 캠핑


"GLAMPING", 글램핑, 호화로운 캠핑


최근 들어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단어가 바로 "글램핑"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그냥 "캠핑"만 있었다고 한다면, 어느 순간부터는 "글램핑"이라고 하는 비교적 신조어가 타생한 듯한 모습이지요.


글램핑이라는 단어는 영어로 "GLAMPING"이라고 쓰이는데요. 이 표현은 바로 "GLAMOROUS"라는 단어와 "CAMPING"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GLAMOROUS + CAMPING = 호화로운 캠핑


그래서 단순히 이 표현은 무언가 고급스럽다는 것을 가리키는 "GLAMOROUS"라는 단어와 캠핑의 조합으로 탄생한 표현이기에 쉽게 생각해서 "호화로운 캠핑"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가의 장비나 고급 음식 등 다양한 호화 품목이 포함된 캠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캠핑을 떠나게 되면, 텐트를 치는 것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불편한 것들이 없지 않은데요. 그러한 것들을 많은 부분 줄여준 캠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GLAMOUR = 영어로는 호화로운 이라는 의미를 담아내는 표현입니다.


우리말에서는 "글래머"라고 하면, 여성적인 특징이 도드라지는 여성을 먼저 떠올릴 수 있을 것인데요. 영어에서는 이렇게 "글래머"라고 하면, 화려한 것, 호화로운 것을 먼저 떠올린다고 할 수 있을 것인지라, 이렇게도 단어가 매치가 된다는 것을 생각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We could do glamping, here, at our farm." (우리 글램핑 할 수 있어요. 여기 우리 농장에서.)

"We are going for glamping." (우리 글램핑 간다.)

"We arrived at the glamping site." (우리는 지금 글램핑장에 도착했습니다.)


여기까지, "GLAMPI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