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OTHIE", 스무디의 다른 의미?


"SMOOTHIE", 스무디의 다른 의미?


여름에 사랑받는 음료로는 "스무디"를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더운 여름날에 얼음이 갈린 시원한 과일 음료 한잔이면 갈증이 싹 달아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아예 어떤 곳에서는 이렇게 스무디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그것이 바로 "스무디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아무튼, 이렇게 "스무디(SMOOTHIE)"라는 말은 우리가 마시는 음료를 가리키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SMOOTHIE의 다른 의미 = 겉만 번지르르한 사람


"SMOOTHIE"라는 이름은 "SMOOTH"라는 단어에서 왔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얼음과 과일이 갈려있는 형태로 만들어진 음료이다 보니, 부드럽게 느껴진다는 것에서 온 이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하지만, 다른 의미로는 "겉으로 보기에만 그럴듯해 보이는 남자"를 지칭하는 표현이기도 하지요. 겉으로 보기에는 "똑똑하고", "자신감에 차 있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지만, 실제로 이면에는 그렇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얻어내기 위해서 "부드럽게" 행동하는 사람을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콜린스 영영사전에서는 이 "SMOOTHIE"를 이렇게 정의해두고 있기도 합니다.


If you describe a man as a smoothie, you mean that he is extremely smart, confident, and polite, often in a way that you find rather unpleasant.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think he's definitely a smoothie." (그는 겉만 번지르르한 사람 같다.)

"He is such a smoothie sometimes." (그는 가끔씩 겉만 번지르르하게 속셈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칭찬한다.)


여기까지, "SMOOTHIE"의 다른 의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