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VY"의 다양한 의미들


"HEAVY"의 다양한 의미들


영어에서 이렇게 기본적인 단어는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 모습입니다. "SOFT"라는 단어만 살펴보아도 단순히 "부드러운"이라는 의미를 넘어서 굉장히 많은 의미를 살펴볼 수 있지요. 하지만 이런 의미들을 모두 기억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HEAVY"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HEAVY"가 가지는 다양한 의미들 중에서 몇 가지 의미를 골라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HEAVY = "무거운"이라는 기본적인 의미 외에 쓰이는 다양한 의미들


"HEAVY"라는 단어는 정말 여러 곳에서 자주 쓰인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의미인 무언가가 "무겁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그 외의 다른 의미로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의미들을 한 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무거운

"She was struggling with a heavy suitcase." (그녀는 무거운 가방을 가지고 낑낑거리고 있었다.)

"How heavy is it?" (그것은 무게가 얼마예요?)


2. SERIOUS = 심각한

"There was heavy fighting in the capital last night." (지난밤 수도에서 격전이 있었다.)

"The penalty for speeding can be a heavy fine." (속도위반에 대한 처벌로 무거운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We found the play very heavy." (우리는 그 연극이 너무 무겁게 여겨졌다.)


3. INTENSE = 가득한 / 빡빡한

"There was such a heavy fog I couldn't see where I was going." (안개가 너무 진해서 내가 어디로 가는지조차 모르겠다.)

"The flooding was caused by days of heavy rain." (며칠간 내린 폭우로 홍수가 났다.)


4. INDULGE = 무언가를 많이 하는 사람

"He is such a heavy smoker." (그는 지독한 애연가다.)

"She is a heavy drinker." (그는 술고래다.)


이렇게, "HEAVY"에는 다양한 뜻이 있지만,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자주 쓰이는 의미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쓰이는 "HEAVY"라는 표현인지라, 모든 것을 암기할 수는 없을 것이고요. 이러한 내용을 알아두었다가, 만약에 대화에서 듣게 되면, "아~ 이런 뜻으로도 쓰이는구나."하는 내용을 파악해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HEAVY라는 의미가 정말 "HEAVY"하군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