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L IT", 성공하다,


"NAIL IT", 성공하다,


"NAIL"이라는 우리가 비교적 잘 알고 있는 표현도 이렇게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손톱" 혹은 "못"으로 알고 있는 단어인 "NAIL"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고,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고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NAIL IT"이라는 단어는 다른 "합격하다" 혹은 "성공하다"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한 번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 NAIL IT = 성공하다 / 합격하다.


"NAIL IT"이라는 표현은 성공하다 혹은 합격하다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 DID IT"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무언가를 해낸 경우에 이렇게 사용하 수 있지요.


"I bet you will nail it this year." (나는 네가 올해 성공할 거라고 생각해.)

"I tell you now, I will nail it." (난 성공할 거라고 너에게 말해두마.)


이렇게, 물론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못을 박는다"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지만, "성공하다"라는 의미로도 쓰이기도 합니다.


# NAIL의 다양한 의미들...


그런데 왜 하필 "NAIL"이 "성공하다, 해내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것일까요? 아마도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NAIL"이라는 단어가 가진 뜻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NAIL"이 동사적인 의미로 쓰이는 의미를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NAIL이 가진 동사 의미"


1. 못으로 박다. / 고정하다.

"I nailed the sign to a tree." (나는 못으로 그 표지판을 나무에 고정했다.)


2. 범인을 잡다 / 검거하여 유죄를 밝히다.

"The police haven't been able to nail the killer." (경찰이 아직까지 그 살인범을 잡지 못하고 있다.)


3. 사실이 아님을 밝히다 / 바로잡다.

"We must nail this lie." (우리는 반드시 이 거짓을 밝혀야 한다.)


4. ~를 이뤄내다.

"He nailed a victory in the semi-finals." (그가 준결승전에서 승리를 이끌어냈다.)


이렇게, NAIL은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주로 "무언가를 잡는다", "해낸다.", "이뤄낸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NAIL IT"이라고 하면, 이렇게 "무언가를 해낸다."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모습이라고 하 수 있을 것이지요.


여기까지, "NAIL IT"이라는 표현을 알아보면서 "NAIL"이 가진 동사적인 의미와 쓰임에 대해서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