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APPRECIATION OF, "~에 감사하다" 혹은 "충분히 알다"라는 의미의 표현


IN APPRECIATION OF, "~에 감사하다" 혹은 "충분히 알다"라는 의미의 표현


이번에는 영어로 쓰인 문서에서 한 번씩 볼 수 있을 만한 그러한 표현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 차례입니다. 준비해 온 표현은 바로 "IN APPRECIATION OF"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는 잘 쓰는 표현이 아니라 책이나 공문서와 같은 곳에서 한 번씩 보게 되는 표현인지라 은근히 생소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문어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주로 "~에 감사하다"라는 표현은 "THANKS FOR ~"라고 표현하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는 주로 "~에 감사하다"라는 표현을 하게 될 때에는 간단히 "Thanks for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한 도움이 감사하다면, "Thanks for the help."라는 표현으로,
특별한 팀에 대해서 감사하다면, "Thanks for the tip."과 같은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특별히 감사할 무언가에 대해서 "for" 뒤에 붙여주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 공문서에서 특별히 누군가의 노고에 "감사하여..."와 같은 뜻으로 필요한 "감사하다" 표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비즈니스 상황에서와 같이 특별한 공문서에서 이렇게 누군가의 "노고에 감사하다"와 같은 뜻으로 "감사하다"라는 표현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말이죠. 이러한 경우에, 가볍게 "Thanks for his hard work..."라는 식으로 문장을 작성해도 뜻은 통하겠지만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 것입니다. 아무래도 공적인 자리에서는 조금 더 세련된 표현이 들어가 주면 좋을 것이니 말이죠.



# 그래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IN APPRECIATION OF" 혹은 "IN APPRECIATION FOR"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렇게 공적인 문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IN APPRECIATION OF" 혹은 OF대신에 FOR를 사용하는 표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문들과 같이 말이죠.


"Seoul Community Centre often promotes free courses or activities to its long-term members in appreciation of their loyalty." (서울 문화센터는 장기 고객들의 충성도에 감사하는 뜻에서 무료 강좌와 활동들을 제공한다.)
"A party was given for him in appreciation of his services." (그의 헌신에 감사하는 파티가 벌어졌다.)



# "IN APPRECIATION OF"에는 "~를 충분히 알다"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한 가지 더 알아보고 넘어가자면, "IN APPRECIATION OF"라는 표현에는 "~를 충분히 알고"라는 뜻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APPRECIATION"의 동사형 태인 "APPRECIATE"의 뜻 중에는 "진가를 알아보다." 혹은 "인정하다."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의미로 쓰이는 예문을 한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He started to repair the machine in appreciation of the manual." (그는 매뉴얼을 충분히 알고 기계를 고치기 시작했다.)
"They had rushed in without adequate appreciation of the task." (그들은 그 임무를 정확히 알지도 않은 채 성급히 달려들었다.)


여기까지, 비즈니스 영역에서 특히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은 표현, "IN APPRECIATION O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토익시험이 비즈니스 영어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니 TOEIC 시험과 같은 곳에도 충분히 등장할 수 있는 표현이니 알아두면 시험에도 도움이 될만한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까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